인지인_공채 12기(상반기)2019-02-18T12:08:30+00:00
인재상
인지人
직무 안내
복리후생
채용 FAQ

따끈따끈한 공채 12기의 이야기

정수진 사원 / 심재준 사원

나의 이야기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지소프트 공채 12기로 입사하여 개발팀에서 근무 중인 정수진입니다. 아직은 배워야 할 것이 많은 신입 개발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지소프트 공채12기 신입사원 심재준입니다. 입사 후 연구4팀에 소속되었어요. 인터뷰가 쑥스럽지만, 가장 따끈한 얘기를 전해드렸으면 좋겠어요.

현재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내에서 종이 문서의 전자 문서화와 전자 문서화된 종이 문서가 사용되었던 업무를 비즈니스 로직으로 만들어 창구 직원의 업무를 줄여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종이 서식을 태블릿 모니터에 띄우고, 고객이 항목을 입력할 수 있도록 작업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도입 후 전국 지점에서 하루에 10만 건 가까운 처리가 이뤄진다는 얘기를 들으면, 패러다임을 바꾸는 일을 하고 있단 생각에 보람차고 뿌듯해요.

입사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계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저는 수습 기간이 끝난 직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첫 직장에 첫 프로젝트라서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선배 개발자분들의 도움으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려울 때가 있어요. 막히거나 궁금한 게 생길 때마다 선임 개발자분들께 조언을 구하는데요. 도저히 해결이 안 되던 것들도 명쾌하게 풀릴 때면 종종 넋을 잃게 돼요. 오늘도 그랬어요.

입사이야기

공채를 지원할 때 우리 회사의 어떤 매력을 보고 지원하셨나요?

하나는 궁금하거나 모르는 것을 물어볼 개발자가 많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보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회사라고 느꼈습니다.

_

평소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어서 이미지인식기술이 흥미로웠습니다. 최고의 인식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융권전문솔루션이 포진해 있고요. 또 오래전부터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어서 출퇴근 시간도 조절할 수 있어요.

입사를 하고 난 후, 알게 된 우리 회사의 매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사람입니다. 회사생활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사람과의 관계라 생각해요. 제 친구 중에는 회사 사람 때문에 고민이 있거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는 친구들이 있는데 저는 그런 고민이 없는 점, 그리고 앞으로도 없을 것에서 우리 회사에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_

끊임없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기업이라는 점이에요. 최근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아이오토(iAuto)를 출시했는데 인식기술을 결합해 많은 단순반복 업무를 대체 할 수 있게 됐어요. 로봇이 동작하는 모습을 보면 금방이라도 인공지능시대가 열릴 것만 같아요.

연구개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개발은 혼자서 진행되지 않아요. 프로젝트에 나가서 개발자들과의 협업이나 고객이 원하는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_

개발 실력은 물론이고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매 순간 느끼고 있어요. 의미의 범위를 좁히고 상대와 통하려면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전달해야 한다고 믿고 있어요.

우리 회사에 입사하기 전 했던 경험 중 현재 도움이 되는 것이 있으신가요?

교육기관에서 프로그램 강의를 들었던 것이 도움됐어요. 제가 대학생 때는 C를 위주로 수업을 들었어요. 그러다가 교육기관에서 자바와 웹 관련 수강을 듣고 새로운 언어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었어요. 그 경험으로 현재는 스크립트언어와 C#을 사용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어요.

_

저는 음악감상을 할 때, 음악의 속성에 따라 분류하고 배열해놔요. 수십만의 자료와 씨름하며 얻은 편집 노하우가 개발을 할 때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의외의 경험에서 뜻밖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즐거웠습니다.

우리 회사에 공채로 입사하기 위해서는 필기 시험을 본다던데, 서류 합격 후 어떤 공부하면 도움이 될까요?

취업 준비하는 동안 공부하신 양에 비해서는 많이 어렵지 않을 거예요. 서류 합격 후에 필기시험까지 시간이 많지 않아 기존에 공부한 것을 리마인드 하시면 좋아요.

_

맞아요. 필기시험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데요. 프로그래밍 용어, 클래스 설계, 알고리즘, 프론트엔드(JS), 백엔드(DB) 문제와 영문 매뉴얼 해석 문제가 나왔어요. 여러 영역에서 출제되기 때문에, 평소에 공부했던 내용을 두루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예비 인지人에게 면접 꿀팁을 알려주세요.

저는 면접 때 너무 떨어서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긴장 안 하고 차분하게 하시면 좋은 결과가 나올 거예요.

_

_

편한 마음으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가장 만족스러운 면접이 되지 않을까요?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피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파이팅!

응원메시지

예비 인지人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 같이 노력하고 발전해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갑시다. 화이팅

가장 좋아하는 영화의 대사가 떠오르네요. ‘밀씨가 바늘에 꽂힐 확률의 인연’으로 만나게 될 여러분들의 입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