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인지人
직무 안내
복리후생
채용 FAQ

나를 인정받게 해준 단단한 기본기

개발팀 최지혜 사원

나의 이야기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지소프트 공채 12기이며, 개발팀에서 근무하고있는 최지혜 입니다.

현재 소속된 팀과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현재 개발팀에서는 인지소프트 솔루션으로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저는 인지소프트의 OCR 솔루션을 갖고 은행의 지로를 인식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본 적이 있어요. 지로 번호는 108자리로 1~2자리는 시도, 3~5자리는 기관 이런 식으로 이뤄져 있어요. 이걸 인식해서 DB에 뿌려주는 작업을 했어요.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저는 힘든 일이나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으면 그 일을 계속해서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힘든일이 머릿속에서 잊힐 수 있도록 집중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곤 합니다. 혼자서 영화나 게임에 집중하다 보면 담아둔 생각들이 잊혀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바일리더/인지소프트에서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현재는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고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서버 솔루션을 이용하여 서버 개발도 경험해보는 게 제 목표입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 개발해보면서 많은 경험을 쌓아 개발 스펙트럼을 넓히고 싶습니다.

입사 이야기

입사 후 느끼는 회사의 매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프로젝트를 하며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회사에 개발자가 70%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것도 좋았어요. 모르는 게 있어도 물어볼 선임 분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서류전형 발표부터 입사까지 모든 채용 절차가 1달 내로 끝납니다. 채용 절차가 굉장히 빠르게 흘러가기 때문에 입사 지원하신 후 C나 JAVA 중 자신이 코팅테스트를 볼 언어 정하고, 기술면접과 코딩테스트를 같이 준비하며 언어의 기본기를 탄탄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사에 입사하기 전 했던 경험 중 현재 도움이 되는 것이 있으신가요?

저는 입사하기 전 국가교육기관에서 프로그래밍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팀 프로젝트로 진행한 웹 사이트 만들기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처음으로 진행한 대형 프로젝트여서 웹사이트를 만드는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었고 실력을 늘리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1차 면접 때 각 팀의 팀장님이 면접을 진행하시는데, 이 분들을 녹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프로젝트에서 제가 개발한 기능과 그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들을 사용했다는 것을 어필한 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발팀 업무를 하고 싶으신 분 중 C#을 이미 사용할 줄 아시는 분이라면 그걸 어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C#을 배우고 입사하는 분들이 별로 없어 C#을 잘하는 분을 선호하고 있어요.

응원메시지

예비 인지人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개발팀에 오시면 많은 프로젝트를 하면서 실력을 향상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노력해서 많은 경험을 쌓으며 발전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