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창구 시스템 2018-05-29T15:13:20+00:00

디지털 창구 시스템

Digital Branch

창구 직원의 잔업을 줄였습니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창구 직원의 야근과 잔업을 줄였습니다.
인지소프트의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단순히 종이 신청서를 태블릿 PC로 옮겨 종이 사용량을 절감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종이 서류를 통해 전달되던 정보의 흐름을 디지털화하여 창구 업무 뒤에 추가로 처리되어야 했던 수많은 작업들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특장점

Solution Features

기존 종이 서식과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 기존 종이 서식의 전자서식 변환 절차가 쉽고 빠릅니다. (리포팅 툴 대비 생성 시간 1/10 이상 감소)

  • 원본서식을 그대로 사용하여 전자서식 생성 시, 원본서식과 100% 일치합니다.

검증된 이미지 변환 및 생성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금융/공공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검증된 이미지 변환 솔루션을 통해 전자문서를 생성합니다.

  • ISO 국제 표준인 PDF를 다양한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 및 생성합니다.

손쉬운 입력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간편작성, 사전작성, 따라쓰기, 모아쓰기 등의 편의 기능을 통해 누구나 전자문서 작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와 환경을 지원합니다.

  • 윈도우·안드로이드·iOS 기반의 태블릿 PC, 터치 모니터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 1PC 듀얼모니터 환경으로 기기 간 화면 공유·제어·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성도

Solution Diagram

구축사례

Reference

국내 최초 전 영업점 확대, 국내 최다 레퍼런스 보유!

2018년 4월 전북은행은 종이없이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PPR(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전 지점에 구축하였습니다. 인지소프트와 모바일리더는 전북은행은 창구업무 디지털화 PPR시스템 도입을 준비하며 창구 업무시간 단축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영업 경쟁력 강화 및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습니다.

관련기사: 전북은행, 종이서류 없는 ‘PPR’ 시스템 全지점 도입 (서울파이낸스, 2018년 4월)

광주은행은 PPR(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방 은행 최초로 2018년 4월 2일 전 영업점에 확대 오픈하였습니다. 인지소프트와 모바일리더는 광주은행 PPR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2017년 2월부터  시작하여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실현했고, 2018년 4월 10일 기준으로 전자 신청서 이용률은 75.2%를 기록하였습니다. 은행 직원들은 종이 문서로 처리하던 업무의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광주은행 고객 70% 이상 “전자 신청서 이용” (전남일보, 2018년 4월)

신한은행은 인지소프트의 디지털 창구 시스템 솔루션을 도입하였으며, 2017년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확대 오픈했습니다.
시중 은행의 경우, 기존 영업점에서 사용되던 종이 서식의 종류가 방대하여 이를 전자서식화하는 작업에 많은 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인지소프트의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PDF 기반의 서식 편집기로 기존 종이 서식을 간편하게 전자서식으로 만들 수 있어 이러한 업무 전환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 통해 편의·효율 확대 (한국경제, 2017년 6월)

IBK기업은행은 2015년 12월, 국내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IBK기업은행과 인지소프트는 2014년 04월부터 시스템 구축을 시작하여 4개월 만에 10개 영업점에 시범 오픈하였고, 이후 프로젝트 시작 10개월 만에 전국 영업점에 성공적으로 도입을 완료했습니다. 이로써 창구 업무의 디지털화에 따른 운영 비용의 절감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공 등 추후 은행 창구가 기존과 다른 개념의 새롭고 강력한 영업 채널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관련기사: 기업은행, 영업점 전 창구 전자문서 도입 (아시아경제, 2017년 12월)

NH농협은행은 국내 시중 은행 중 최초로 PPR(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인지소프트는 NH농협은행 PPR 시스템 구축 사업에 전자문서 솔루션 공급사로 참여하여 은행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관련기사: 인지소프트, NH농협에 전자서식 솔루션 공급 (전자신문, 2013년 4월)

인지소프트는 이미 2014년 시중 은행 몇 곳에 국내 최초로 전자문서 시범 사업을 추진하며 은행의 전자문서 시스템에 대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후에도 금융권 창구 업무에 최적화된 전자문서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R&D를 추진하여 가장 진보적인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인지소프트의 현업 친화적인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시중 은행 영업점 뿐만아니라 인지소프트 본사에 마련된 데모룸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지소프트 `eFIMS` (전자신문, 2014년 12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세요?

More Information
제품 문의